About us

​세계무용연맹 한국지부

logo_3.png

WORLD DANCE ALLIANCE KOREA

세계무용연맹 한국본부(World Dance Alliance Korea)는 1990년에 설립되어 국내에서 가장 활발한 국제 무용 기구로 활동해왔으며 세계무용연맹의 업무 뿐 아니라 보다 포괄적이고 발전적인 사업 목적을 위한 국제무용기구이다. 

세계무용연맹 한국본부는 그 사이 세계무용연맹의 국제 조직 속에서 제 1차 정상회의 개최와 사무국 유치 그리고 가장 활발하고 두드러진 업적을 가진 국가 본부로서 주목 받아 왔으며 보다 창의적이고 독자적인 국내 무용계의 발전에 필연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고자 확대 발전되는 국제 기구라 할 수 있다.

세계무용연맹 한국본부는 국제 페스티벌, 공연, 워크숍 등의 자체적인 활동을 통하여 무용의 표현영역 확대를 위한 계기를 마련하고, 국제적 문화교류를 증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따라서 세계무용연맹 한국본부는 국내외 무용발전을 위한 국제적인 비영리단체로 다음과 같은 목적을 가지며 안무분과 위원회, 학술분과 위원회, 기획/복지분과 위원회 등의 기구조직화로 설립목적을 적극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비전]

 

1. ‘한국의 춤을 세계로, 세계의 춤을 한국으로’ 라는 취지 하에 세계적인 규모의 행사들을 기획하여 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하다. 

 

2. 국내외의 유명 무용가를 초정하여 워크숍을 실시하고 세계의 새로운 춤 흐름을 교육적으로 소개한다.

 

3. 젊은 무용가들의 세계 무대로의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한다. 

 

4. 국제기구의 특성을 살려 국제학술회의, 워크숍, 공연의 개최와 참가를 장려하여 외국의 무용가들과 한국의 무용가들간의 교류를 증진시킨다.

 

5. 세계의 새로운 춤 창출을 위한 무용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무용의 세계화를 주도 한다.

 

6. 무용인의 지위향상과 복지증진에 앞장선다.